장염 : 원인, 증상, 프로바이오틱스, 그리고 장염에 좋은 음식

설사와 구토의 증상 있을 때 장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염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 감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장에 좋은 음식 등 자세한 내용은 계속 읽으십시오.

장염 원인

장염 원인

장염의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있는 사람과 접촉, 오염 된 음식 또는 물, 화장실에 다녀온 후 씻지 않은 손 등이 있습니다. 장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바이러스입니다. 장염 독감은 여러 종류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된 유형은 로타 바이러스 및 노로 바이러스입니다. 로타 바이러스는 유아 및 어린이에게 가장 흔한 설사의 원인입니다. 노로 바이러스는 위장염 및 식중독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대장균과 살모넬라균과 같은 박테리아는 흔하지는 않지만 장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덜 익힌 가금류, 계란에 의해 전염됩니다. 살모넬라는 애완 동물 파충류 나 살아있는 가금류를 통해서도 전염 될 수 있습니다.

장염 증상

장염 증상

세균성 장염 증상은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 따라 다릅니다. 증상은 식욕 감소, 구역질 및 구토, 설사, 복통과 경련, 혈변, 열 등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장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감염 후 1-2 일 후에 시작됩니다. 설사, 구역질 및 구토, 두통, 근육통 또는 관절통, 열 또는 오한, 발한 또는 어두운 안색, 복부 경련 및 통증 식욕 감소 등이 있습니다. 설사에 피가 보이거나 탈수 증상이 보이는 경우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에 좋은 음식에는 요구르트와 김치처럼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장내의 복잡한 미생물 군집에는 수백 가지의 다른 종류의 미생물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박테리아, 효모 및 바이러스가 포함되며 박테리아가 대다수를 구성합니다. 장내 총세균은 건강에 중요한 많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비타민을 제조하고, 섬유질을 분해하며,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위장을 강화시킵니다.

마즙 효능

마즙의 효능에는 위장기능 강화, 호흡기 기능 향상 등이 있습니다. 마에는 소화 기능을 강화하여 소화를 돕는 작용이 잇습니다. 마의 뮤신 성분은 위장 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마는 호흡기 증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오염된 공기로 인해서 폐가 건조할 때 마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한방에서는 신체허약, 폐결핵, 당뇨병 등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마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끈적이는데, 뮤신은 위궤양 예방에 큰 도음을 준다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할 때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는 박테리아이지만 특정 유형의 효모는 프로바이오틱스로 기능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보충제뿐만 아니라 박테리아 발효에 의해 준비된 음식으로부터 프로바이오틱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에는 요구르트와 김치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는 신체와 뇌에 모든 종류의 강력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은 식품은 일반적으로 장에 좋은 음식이며 우울증을 줄이고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건강 보조 식품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얻는 것이 인기가 있지만 발효 식품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혼동되어서는 안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이미 친숙한 박테리아에게 먹이를 주는 식이 섬유입니다. 수십 가지의 다른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많은 균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