궤양성 대장염

궤양성 대장염
  • 소화계  소화관(창자)과 신체가 음식을 분해하고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타 기관으로 구성됩니다. 입에서 시작하여 항문까지 이어지는 길고 구불구불한 관입니다.
  • 현재  호주에는 크론병 또는 궤양성 대장염 환자가 100,000명  이며 이 수치는 앞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궤양성 대장염은  백인에서 가장 흔하지  만 모든 인종 그룹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200개 이상의  유전자가  염증성 장 질환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 궤양성 대장염을 앓은 지 30년이 지나면  약 35%의 사람들이 이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이란?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결장 및 직장)에서 염증 및 궤양을 일으킬 수 있는 일종의 염증성 장 질환(IBD)입니다. 염증은 발적, 부기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부상이나 자극에 대한 신체의 반응입니다. 궤양(궤양)은 또한 출혈을 일으키고 점액을 생성할 수 있는 장 내벽의 표면에서 발생합니다.

염증은 거의 항상 직장과 관련이 있으며 처음 발생하거나 때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장될 때 대장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과 함께 산다는 것은 나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궤양성 대장염은 평생을 가는 만성질환입니다. 증상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경우(완화)와 증상이 더 활발한 경우(발적)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재발이 거의 없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더 심각한 궤양성 대장염 또는 지속적인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궤양성 대장염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학 및 환경이 면역 체계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전염성이 없습니다. 

또한 궤양성 대장염 환자의 장내 세균에 변화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염증에 의한 변화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특정 유전자는 사람들이 궤양성 대장염에 걸릴 가능성을 높이고 환경에 있는 무언가에 의해 유발되거나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어떤 환경 조건이 질병 발병의 위험 요인인지 알아내기 위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예를 들어, 궤양성 대장염은 비흡연자나 금연자에게 더 흔하지만 그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궤양성 대장염(또는 크론병)이 있는 부모 중 한 사람 또는 두 사람이 있는 사람은 IBD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생식력, 임신 및 IBD 에서 궤양성 대장염의 유전 또는 전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에 치료제가 있습니까? 

현재 궤양성 대장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약물 및/또는 수술로 치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 및 운동과 같은 생활 방식 요인도 질병 활동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기대 수명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대부분의 궤양성 대장염 환자는 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영위합니다. 

질병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전 세계를 여행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외식하고, 운동하고, 즐거운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좋아하는 일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